어버이날 카네이션 생화 꽃화분으로 향기와 감사를 전하세요
5월이 되면 많게 보이는 꽃 카네이션!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 선물로 많게 드리기도 하죠! 최근에는 화분으로 된 카네이션선물도 많게 해요. 관리만 잘해주면 가을까지 계속 꽃을 볼 수 있는 카네이션 꽃말과 화분 키우기 물주기 분갈이하는 방법 같은 것을 적어 보았어요. 카네이션은 2,000여 년 전부터 키워졌다는 기록이 있어요. 너무 오랜동안 사랑받은 장미, 국화, 튤립과 함께 4대 절화 중에 하나라고 해요. 차이나는 유형의 색상의 카네이션은 꽃다발이나 꽃바구니에도 많게 사용돼요. 카네이션의 기본적인 꽃말은 모정, 사랑, 부인의 예정이랍니다.
꽃이 즐겨차는 장소는? 과일 옆에 두지 말 것
직사광선이 비치지 않고 바람이 없는 실내에 두세요. 카네이션은 햇빛을 좋아하고 통풍이 잘 드는 곳에 두는 것을 좋아해요. 하지만, 이렇게 잘린 꽃들은 내리쬐는 직사광선과 바람을 싫어한다고 합니다. 형광등에 너무 가까운 높은 곳에 두는 것도 좋지 않아요. 그리고 과일 옆자리는 피해 주세요. 과일이 숙성하면서 에틸렌이라는 것을 발생하려면 이것은 노화를 촉진시키는 성분이라고 하니 꽃병과는 거리를 두시는 게 좋습니다.
비료와 분갈이를 해주세요.
카네이션은 비료를 좋아합니다. 봄과 가을에 적당량의 비료를 주면 튼튼하게 자라고 꽃질도 좋아집니다. 비료는 화분의 1/4 정도만 주시고, 너무 많게 주면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에는 한 달에 한 번 정도 액비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카네이션은 5년에 한 번 정도 분갈이를 해주면 좋습니다. 분갈이는 화분의 크기와 모양에 맞춰서 하시면 되고, 흙은 배수가 잘 되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중에서도 너무 보기 좋은 스프레이 생화
카네이션이 2천 년 전부터 존재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튤립, 국화, 장미와 함께 카네이션이 국제 4대 절화 (꽃대를 잘라서 꽃다발, 꽃바구니 등으로 만들어지는 꽃)라고 해요. 우리나라가 생각했던 것보다. 카네이션은 대단한 꽃인 것 같습니다. . 예전에는 어버이날이나 스승의 날에 카네이션 조화도 많게 드리고 했었는데, 언젠가부터는 거의 카네이션 생화로만 주고받는 느낌이 들어요. 그래서 연마다 이맘때가 되면 카네이션 가격도 훌쩍 오르지요. 카네이션 가격은 올라서 좀 그렇지만, 그래도 꽃은 향기가 나는 생화가 받는 기쁨도 몇 배로 큰 것 같습니다. . 이제 며칠 안으로 카네이션 생화가 거리에 쏟아질 것 같습니다.
카네이션 생화의 종류는 정말 다양합니다.
수명이 긴 카네이션, 잘만 관리하면 일 년 내내 꽃을 볼 수도 있어
카네이션 수명은 긴 편입니다. 색상도 참 다양하고 두 가지 섞인 컬러의 꽃도 있지요. 이렇게 보기 좋은 카네이션을 따듯한 실내에서 잘만 관리하면 일 년 내내 꽃을 볼 수도 있다고 해요.
카네이션 꽃이 지면 꽃대를 잘라주는 게 좋습니다. 시든 꽃도 미리미리 제거해 주시고요. 이렇게 하면 영양분이 앞으로 피어날 꽃봉오리에게 가서 식물에게 훨씬 좋습니다.
줄기를 사선으로 자르고, 꽃병의 물은 1/3 가량 채우기
카네이션 코사지와 꽃다발은 뿌리가 없으므로 줄기 마무리 물을 빨아들이게 되는데요. 꽃 장식들을 떼어내시고 줄기 끝을 사선으로 잘라 주세요. 이때 물속에서 잘라야 더 좋다는 얘기도 있네요. 사선이 되는 넓이가 넓어지도록 잘라야 물을 더 잘 흡수할 수 있어요. 그리고 잎이 너무 많습니다.면 잎도 쳐주시는 게 좋아요. 꽃의 사이즈에 어울리게 보기 좋은 컵이나 꽃병에 꽂아서 두시되 물은 1/3 가량 채우시는 게 좋습니다.
카네이션 키우는 방법 - 번식
카네이션은 삽목으로 변식을 할 수 있습니다. 꽃이 없는 곁순 줄기를 10∼15cm 정도 길이로 자른 후 잎을 제거하고 반음지에서 삽목을 한 후 물을 2주에 한번정도 주면서 기다리면 약 한달쯤 뒤 뿌리가 나옵니다. 물빠짐이 좋은 곳으로 옮겨싱고 계속해서 키우면 됩니다. 카네이션 키우는 방법 햇빛 물주기 분갈이 번식 방법에 관련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키우는 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햇빛 잘 찍어주고 물 잘 주면 선명하고 보기 좋은 꽃을 볼 수 있습니다.
추위에도 잘 건대는 편이지만 영하로 내려가면 냉해를 입을 수 있으므로 실외에서 키우고 있다면 겨울 때에는 실내로 들여 놓는 것이 좋습니다. 꽃이 시든 경우 바로바로 잘라주면 차이나는 봉우리로 영양분이 집중되고 좀 더 오랜동안 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상 카네이션 키우는 방법 햇빛 물주기 분갈이 번식 방법에 관련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꽃이 즐겨차는 장소는? 과일 옆에 두지 말
직사광선이 비치지 않고 바람이 없는 실내에 두세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료와 분갈이를 해주세요.
카네이션은 비료를 좋아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료와 분갈이를
카네이션이 2천 년 전부터 존재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튤립, 국화, 장미와 함께 카네이션이 국제 4대 절화 (꽃대를 잘라서 꽃다발, 꽃바구니 등으로 만들어지는 꽃)라고 해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