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65" 줄거리 뜻 출연진 개봉일 평점 예고편 다시보기 솔직 리뷰
영화 은 2016년 개봉한 작품으로 연상호 감독의 첫 데뷔 영화입니다. 대한민국에서는 최초의 좀비 블록버스터라는 이름으로 광고 되었고, 누적관객수를 1100만명을 넘기면서 대대적인 흥행에 성공했던 작품입니다. 영화 은 제69회 칸 영화 축제 심야상영 분야 미드나잇 스크리닝에 초청되어 2016년 5월 13일 사전 개봉을 한 후 국내에는 2016년 7월 20일 본격적인 상영이 시작되었습니다. 제작비 115억원이 투입된 이 영화는 월드 박스오피스에서 1억3천만 달러를 벌어들이면서 연상호라는 이름을 영화계에 분명히 각인시키는 원인이 되었습니다.
영화 평점도 준수한데요, 해외 평점 웹사이트 IMDb 기준으로 7.6점을 받고 있습니다. 로컬 영화이기도 하고 연상호 감독의 첫 데뷔작이라는 점을 고려한다면 꽤나 높은 점수인데요, 2023년 개봉되는 다른 영갤러리 비교해도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하는 작품이었습니다.
영화에서 보여주는 장점은 명확합니다. 잠수함에서의 긴장감, 그리고 바톤을 이어 받은 사막에서의 일사와의 액션 씬, 시그니처와도 같은 변장술 등 시작과 함께 속된 말로 다. 죽였다. 인트로가 개인적으론 역대급이라 느껴졌다. 인트로를 길게 프롤로그마냥 뽑고 음악과 함께 시작하는 건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다. 이 좋은 감정은 공항씬까지 주욱 이어져 최고조를 달렸다. 공항 건물 지붕에서 성실히 달리는 톰 크루즈 역시 시리즈의 시그니처와 같은 느낌입니다.
공항 씬까지는 정말 심각하게 몰입하여 보면서 와 미쳤다를 연신 마음 속으로 외치며 보았습니다. 전반적으로 보여주는 영화의 액션 퀄리티는 높다. 음악과 활기찬 촬영 구도와 편집 모두 훌륭합니다. 굉장히 많은 영화를 보았기 때문에 액션들에 대한 감흥이 많이 사라지는 와중에, 미션 임파서블은 또 새롭게 보여주는 듯 합니다.
가려운 부분
플래시는 시간을 역행하다가 예상치 못한 순간에 다크 플래시의 습격을 받고 자신이 대학생 시절인 시점으로 떨어진다. 영화가 거의 끝날 때쯤 돼서야 이 존재가 멀티버스의 자기 자신이란 걸 보여주는데, 그 긴 시간 동안 플래시는 이 존재에 대한 생각이나 언급을 한 번도 하지 않습니다. 관객에게 짠하고 보여주기 위해 일부러 숨긴다는 느낌이 강하여 좀 이상하게 느껴집니다.
DC 영화
영화는 DC 영화들을 좋아하는 팬들을 위한 만찬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플래시에서는 과거로 돌아가서 멀티버스의 개념을 맞이합니다. 플래시가 자신의 세계에 있던 배트맨과 슈퍼맨을 찾지만 과거로 돌아와 변해버린 이 세계에서는 전혀 다른 존재들이었다. 할아버지가 된 배트맨은 마이클 키튼으로 나와 아련한 추억 저편을 소환해낸다. 배리만 과거로 간 게 아닌 관객들도 함께 과거로 간 듯한 배트맨의 수트와 최첨단너무 옛날의 장비들이 웃음을 자아낸다.
에서 과거 배트맨으로 최고의 시기를 보내다가 현재는 잊혀진? 배우 마이클 키튼 배우를 영화 속 캐릭터와 일치시켰다라는 말이 있는데, 이렇게 다시 배트맨 역으로 복귀하다니 감개무량할 것 같다. 슈퍼걸은 잘 모른다. 드라마가 있긴 한데 퀄리티가 그다지 좋지 않다는 말이 많아서 본 적은 없습니다..
노스포 간단평
미션 임파서블은 실망시키지 않는 시리즈로 각인이 되었습니다. 영화를 보던 초창기 시절 미션 임파서블 1,2,3을 보고 그 재미에 감탄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나온 4, 5, 6 역시 실망시키지 않는 톰 형의 모습을 보며 이 시리즈는 톰 크루즈가 건재하면 계속 가겠다는 생각을 했다. 이번 미션 임파서블 7편 역시 만족스러웠다. 특히 초창기 프롤로그 인트로에 해당하는 부분이 끝나고 나오는 시작을 알리는 미션 임파서블 음악과 마크를 보며 극장을 찾기를 잘했다는 생각을 하게 만들었다.
개인적으로 초중반부의 긴장 가득한 흡입력이 상당하여 여러번에 걸쳐 만족스러운 반응을 가지는 순간들이 있었습니다. 이 후 깊게 빠져들어 시청하는 와중 물론 마음 한 켠 간지러운 부분을 자극하는 장면들이 있었긴 합니다. 그래도 중반부부터 이어지는 액션 가득한 상황들에 지루할 틈은 크게 없습니다..
영화 리뷰
영화 은 영화 과 유사한 스토리로 전개되어 조금은 지루한 영화였는데요, 초반부의 긴장감은 좋았으나 후반부로 가면 더해 질수록 어색한 유머씬이 긴장감을 깨뜨렸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김래원, 차은우, 이종석 출연자의 감정 연기가 이 영화를 그나마 볼 만한 영화로 만들어 주었다고 생각되었던 영화였습니다. 영화 은 넷플릭스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가려운 부분
플래시는 시간을 역행하다가 예상치 못한 순간에 다크 플래시의 습격을 받고 자신이 대학생 시절인 시점으로 떨어진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DC 영화
영화는 DC 영화들을 좋아하는 팬들을 위한 만찬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DC 영화
미션 임파서블은 실망시키지 않는 시리즈로 각인이 되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