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 정화 식물 추천 best 5(feat, 대기 오염 물질이 우리 몸에 주는 피해)
최근 아파트나 빌라에서도 집이라는 공간을 식물들로 인테리어 오브제 역할을 충분히 하는 것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이전에 카페나 식당 등 상업용 인테리어에서 집이라는 편안한 공간을 더욱 자연친화적으로 만들어주는 하우스인테리어로 넓혀지는 추세입니다. 플랜테리어 하면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녀석입니다. 나사에서 선정한 공기정화식물 1위 미국 항공우주국NASA에서 밀폐된 우주선 안의 공기를 정화시키기 위해 공기정화식물을 실험했는데, 최종 1위를 차지한 아레카야자입니다.
실내 환경에 대한 적응력이 좋아 초보들도 비교적 쉽게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키가 큰 아레카야자가 오늘 내뿜는 수분의 양이 1L 정도라 하니 천연가습기 역할도 합니다.
산세베리아 물 주기 등 잘 키우기
산세베리아 종류는 물을 너무 자주 주면 안 됩니다. 밑부분이 썩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토양이 완전히 마를 때까지 기다렸다가 관수하여야 합니다. 여름철에는 과습 할 수 있으므로 통풍에 신경 써주고, 겨울철에는 물 주는 횟수를 줄여서 내한성을 높여야 합니다. 햇볕이 없어도 잘 자라지만, 약간의 직사광을 포함한 밝은 곳에서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어두운 곳에서 키우면 잎이 크고 두껍지 않고 얇게 웃자라는 경우가 생깁니다.
테이블야자
책상 야자도 이름처럼 작게 자라는 식물로 집에서 키우기에도 큰 부담 없으며 예쁜 인테리어용으로 키우기 좋습니다. 그리고 미세먼지, 암모니아, 새집증후군 원인인 포름알데히드 모두 없애주기 때문에 공기정화에 아주 좋은 식물입니다. 더불어 공기정화 식물들 중 더러 독성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있었으나 책상 야자는 독성이 없기 때문에 아기나 반려견, 반려묘를 키우는 집에서도 걱정 없이 키울 수 있습니다. 새집에 들어가신 분들, 아기나 반려동물이 함께하시는 분들, 햇빛이나 습도 등 식물 케어에 신경을 많이 못 쓰시는 분들, 너무 큰 식물들은 관리하기 부담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려요.키우는 법 tip 책상 야자는 이름 그대로 야자나무이지만 작게 자라는 소형 야자나무입니다.
야자는 열대우림에서 보통 자랍니다. 이 친구의 고향처럼 습하고 그늘진 자연환경을 좋아하기 때문에 햇빛과 습도에 크게 구애를 받지 않아 키우는 법도 쉽습니다.
아이비 잘 키우기 방법
햇볕의 영향을 덜 받는 식물로 반양지, 반음지에서도 잘 자라지만 직사광선은 잎이 탈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마른 자연환경을 최애하는 식물이므로 과습에 유의해야 합니다. 직접 분무기로 물을 뿌려주어 수분을 유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뿌리가 건조할 수 있도록 배수가 잘되는 화분을 사용해야 합니다. 온도에 예민하므로 너무 덥거나 차가운 자연환경을 피해 줍니다.
공기정화 식물은 주변 자연환경을 개선하여 청소 작용을 하는데 유용합니다.
이러한 식물을 잘 꾸미기 위해서는 아래의 팁을 따라야 합니다. 1.적절한 위치 공기정화 식물은 일조를 받아야 하므로, 집 안에서 창문이 있는 곳이나 많은 자연광이 들어오는 곳에 놓는 것이 좋습니다. 2.적절한 온도와 습도 공기정화 식물의 대부분은 온도가 2025, 상대 습도가 50인 자연환경을 좋아합니다. 비교적 적은 물을 흡수하는 식물은 마른 자연환경을 좋아합니다.
3.적절한 관수 공기정화 식물의 뿌리가 무성하게 자라야 하므로, 적절한 관수를 해야 합니다. 식물에 따라 물을 조금씩 주거나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씩 충분한 물을 주는 것도 좋습니다. 4.잎의 청소: 공기정화 식물의 잎에는 먼지나 오염물질이 쌓이므로, 일주일에 한 번 정도로 부드러운 천으로 잎을 청소해야 합니다. 5.비료: 천연 비료를 사용하며, 겨울철에는 비료를 줄 수 있습니다.
에케베리아Echeveri
에케베리아는 멕시코와 중앙아메리카를 원산지로 하는 다육식물입니다. 잎이 두꺼워 보호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잎 표면은 광택이 있고, 종류에 따라 알록달록 여러가지 색상을 띠고 있습니다. 잎의 표면에는 미세한 털이나 돌기가 있을 수도 있으며, 이것은 특성 중 하나입니다. 작고 조밀한 생장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식물의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꽉 찬 형태로 자랍니다. 이런 구조 때문에 에케베리아는 균형 잡힌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어 심미적으로도 아주 인기가 있습니다.
작은 공간에 적합하며, 다른 다육식물과도 잘 어울리며 여러가지 조합을 통하여 멋진 테라리움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에케베리아는 마른 지역에서 나는 식물인 만큼 건조하게 키우는 것이 최선이라는 원칙에 따라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습도는 4050의 보편적인 습도에서도 잘 자라지만 마른 자연환경을 선호하고 온도는 2025, 최저온도 10에서 잘자랍니다.
쉐프렐라 주의할 점
쉐프렐라는 독성 성분인 옥살산칼슘 성분이 있어서 피부에 직접 오래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분갈이할 때 조심하고 애완동물들이 접하지 않도록 분리해 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산세베리아 물 주기 등 잘
산세베리아 종류는 물을 너무 자주 주면 안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테이블야자
책상 야자도 이름처럼 작게 자라는 식물로 집에서 키우기에도 큰 부담 없으며 예쁜 인테리어용으로 키우기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테이블야자
햇볕의 영향을 덜 받는 식물로 반양지, 반음지에서도 잘 자라지만 직사광선은 잎이 탈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