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프로 여자배구 키순위, 가장 큰 선수는 누굴까 TOP7

뷰티랩 2023. 8. 10.

프로 여자배구 키순위, 가장 큰 선수는 누굴까 TOP7

Sports Column 언제부터 한 세트 따내는 것이 목표가 된 대표팀,VNL에서 확인된 세계 배구의 추세는? 2023 VNL발리볼네이션스리그 3주 차가 태국브라질의 방콕 경기를 끝으로 종료됐습니다. 16개 팀이 예선 리그를 마친 결과 폴란드, 미국, 튀르키예, 브라질, 중국, 이탈리아, 일본, 독일이 8강 토너먼트에 진출했습니다. 지난해 세계선수권 우승팀 세르비아9위와 처음 8강에 올랐던 태국14위이 탈락한 것이 눈에 뜁니다. 최하위 대한민국은 참가팀 가운데 전적으로 승리가 없습니다..

2주 차 때부터 상대 팀은 한국과의 시황에 2진 혹은 3진을 투입하면서 체력을 비축했다.

 



프로 여자배구 키순위, 가장 큰

공동 6위 김수지 3억 원

화성 IBK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의 센터 김수지 선수가 2122 시즌 연봉 총액 3억 원연봉 2억 5천만 원, 옵션 5천만 원에 계약사항을 체결하며 여자 배구 연봉 순위 공동 6위에 올랐습니다. 김수지 선수는 2021 시즌 연봉 총액 3억 원연봉 2억 5천만 원, 옵션 5천만 원을 받으며 연봉 순위 공동 9위를 기록했습니다. GS칼텍스 서울 KIXX 배구단의 센터 한수지 선수가 연봉 총액 3억 원연봉 2억 원, 옵션 1억 원을 받아 2122 시즌 여자 배구 연봉 순위 공동 9위를 기록했습니다.

한수지 선수는 2021 시즌 GS칼텍스와 FA계약사항을 체결하며 연봉 총액 3억 원연봉 2억 5천만 원, 옵션 5천만 원을 받아 연봉 순위 공동 9위에 올랐습니다.

공동 6위 김수지 3억

VNL 공격득점 부문 상위 랭커들의 공격성공률은 거의 모든 40대다.

반면 한국 선수들은 20 후반에서 30 초중반에 그쳤다. 고집 박정아페퍼저축은행가 주춤한 가운데 날개공격수 김다은흥국생명,

강소휘GS칼텍스, 정지윤현대건설 등 젊은 피들이 분전했지만객관적인 성공률은 아쉬웠다. 세자르 감독은 보유한 자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공격 조합을 생각해야 합니다.

다양한 콤비 플레이를 펼칠 수 있도록 연습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리시브가 잘 됐을 땐 점수를 올리는 데 큰 문제가 없습니다..

 



5위 김희진 3억 5천만 원

2122 시즌 연봉 총액 3억 5천만 원연봉 3억 원, 옵션 5천만 원을 받는 화성 IBK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의 센터 김희진 선수가 여자 배구 연봉 순위 5위에 올랐습니다.

20-21 시즌 여자 배구 연봉 순위 5위는 FA 계약으로 현대건설에서 흥국생명으로 이적한 세터 이다영 선수로 연봉 총액은 4억 원(연봉 3억 원, 옵션 1억 원)이었습니다.

4위 강소휘 5억원

GS칼텍스 서울 KIXX 배구단의 레프트 강소휘 선수가 연봉 총액 5억 원연봉 3억 5천만 원, 옵션 1억 5천만 원에 FA 계약사항을 체결하며 여자 배구 연봉 순위 4위에 랭크되었습니다. 2021시즌 강소휘 선수의 연봉은 3억 5천만 원으로 여자 배구 연봉 순위 6위였습니다.

20-21 시즌 여자 배구 연봉 순위 4위는 IBK 기업은행의 센터 김희진 선수로 FA계약사항을 체결하며 연봉 총액 5억 원(연봉 4억 5천만 원, 옵션 5천만 원)을 받았습니다.

특히 리시브 성공률을 개선해야 공격할 때 날개공격수는

물론 미들블로커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고 짚었다. 대표팀 선수들은 짧은 휴식 후 소속팀으로 돌아가 다시 담금질에 돌입합니다. 오는 29일 경북 구미에서 개막하는 KOVO컵 대회를 준비합니다.

 

세자르 감독은 컵대회를 계속 체크할 것입니다. 준결승, 결승 때는 직접 경기장에 방문할 계획이다며

“다가오는 9월 아시아선수권대회서 메달을 사냥할 수 있도록 준비 열심히 하겠다”고 전했다.

 

하지만 협회는 무얼 하고 있나?

스포츠서울 정다워기자 국제 비교적 강화를 위해 한국배구연맹KOVO이7대 과제를 내걸었다. KOVO는 4일 보도데이터를 통해 국제 비교적 향상을 위한 7가지 노력,KOVO 신규 추진 과제를 발표했다. 한국 배구는 최근 몇 년 사이 국제 무대에서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남자는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에 참가도 못하고,여자는 2년 연속 전패를 당하는 굴욕을 당했다. 이로 인해 비교적 강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이 필요합니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KOVO는 국내 배구의 체질 개선 및 선진화된 리그 운영,국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신규 추진 과제를 선정했다라고 밝혔다. KOVO가 선정한 첫 차례 과제는 컵대회에 해외 팀을 초청하고국제대회 유치를 추진하는 것입니다. 선수들이 다양한 국제 경험을 할 수 있게 KOVO 차원에서 다양한 채널을마련하겠다는 구상입니다.

박정아 187cm

클러치 박, 박정아 역시 187cm다. 187cm의 큰 키를 갖고 있지만 김연경과 같이 레프트 포지션에서 뛰고 있습니다. 공격력 만큼은 국내 TOP3 안에 들 만큼 뛰어난 선수다.

자주 묻는 질문

공동 6위 김수지 3억 원

화성 IBK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의 센터 김수지 선수가 2122 시즌 연봉 총액 3억 원연봉 2억 5천만 원, 옵션 5천만 원에 계약사항을 체결하며 여자 배구 연봉 순위 공동 6위에 올랐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VNL 공격득점 부문 상위 랭커들의 공격성공률은 거의 모든

반면 한국 선수들은 20 후반에서 30 초중반에 그쳤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VNL 공격득점 부문 상위 랭커들의 공격성공률은 거의

2122 시즌 연봉 총액 3억 5천만 원연봉 3억 원, 옵션 5천만 원을 받는 화성 IBK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의 센터 김희진 선수가 여자 배구 연봉 순위 5위에 올랐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