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대전 국민은행 강도 살인이슈 이승만 이정학

뷰티랩 2023. 7. 9.

대전 국민은행 강도 살인이슈 이승만 이정학

갈마동 여중생 살인사건1998.8.21 7건의 장기미제 경우 중 1998년 8월 21일 대전 서구 갈마동 빌라 앞에서 발생한 여중생 살인사건은 가장 오래된 것으로 당시 가출한 15세 여중생 임 모 양이 숨진 채 낙엽에 덮여 있는 것을 주민이 찾은 사건입니다. 피해자는 옷이 벗겨진 채 발견됐으며 목이 졸려 숨진 것으로 밝혀졌다. 국민은행 강도살인 사건2001.12.21 여중생 살인사건에 이어 3년 여가 흐른 2001년 12월 21일 오전 10시 경 서구 둔산동 소재 국민은행 지하 1층 주차장에 권총을 든 괴한 2명이 침입, 현금을 후송하던 피해자 김 모 씨당시 43세,국민은행 용전지점 현금출납과장를 살해하고 현금 3억 원이 든 가방을 빼앗아 도주한 사건이 발생했다.

범인은 경우 기원하다 약 20일 전 수원 영통동에서 절취한 차량경기65러5432호 그랜저XG을 이날 범행에 이용했다.

 

 

대전 국민은행 강도 살인이슈 이승만

범행 당시

사건은 KB국민은행에 전달하기 위해 3억여 원이 들어 있는 돈핸드백 2개를 수송하던 현금수송차가 은행 지하주차장에 도착할 때 발생했습니다. 탑승자는 현금출납 담당자와 청원경찰, 운전기사로 총 3명이었습니다.

범인들은 경기도 수원시에서 도난신고 접수가 되어 있던 훔친 검정색 그랜저 XG 승용차로 현금수송차[2]를 가로막았습니다. 이후 차량 안에서 두 명이 나왔는데 그 중 한 명이 권총을 소지하고 있었습니다.

한국은 민간인의 총기 소지를 강하게 제한하고 있으므로 권총을 소지하고 있었다는 점 자체가 극도로 특이사항이었습니다. 총알을 조사한 결과, 경찰용 리볼버의 탄환이었다고 합니다.

범행 당시

증거 불충분

결국 경창이 청구한 구속 영장은 직접적인 근거가 확보하지 못해 기각하게 됩니다. 용의자들은 처음에 순순히 고백하는 것 같았지만 나중에는 고문에 의한 거짓진술이었다고 번복합니다. 경찰은 결국은 범인으로 확신한 용의자들을 풀어줄 수밖에 없었습니다.

범인은 결국 잡히지 않았고, 현재까지 미제 사건으로 남아있습니다. 하지만 공소시효 말료로 아직도 수사 중입니다. 대전 은행강도 경우 직전인 2001년 112월 8월일에는 대구광역시 성서 농협에서 강도 사건이 일어난다.

범인들은 대게 대구사건을 모방하지 않았는가 싶습니다. 시기적으로 불과 12일 차입니다.

 



7,000여 일 동안 맞춰온 기적의 퍼즐

언젠가는 제가 지은 죄를 받을 줄 알고 있었습니다. 범인 이승만 대전 지역의 7대 미제 살인사건으로도 남아있던 대전 은행강도 살인사건. 오랜 시간 이 사건을 놓지 않았던 경찰이 용의자를 지목할 수 있었던 실마리는 무엇이었을까요 기적의 시작은 범인들이 남기고 간 유류품에 있었습니다. 범인들이 버리고 간 차량에서 발견되었던 마스크와 손수건. 당시 경찰은 이 유류품들을 대상으로 용의자를 특정할 수 있는 유전물질 검출을 시도했지만, 너무나 극소량이었기 때문 유의미한 결과를 얻을 수 없었습니다.

기적의 다음 퍼즐 조각은 경우 기원하다 후 16년이 지난 2017년에 발견되었습니다. 온전히 보관되던 유전물질 재분석을 의뢰한 경찰. 국과수에서는 발전된 과학기술로 극소량의 DNA를 다시 한번 분석합니다.

경우 이후 전국적으로 현금 수송차량 강도가 생겨남

이 경우 뒤에 전국적으로 유사하게 현금수송차를 노린 범행이 잇따랐다고 합니다. 2003년 1월 현금 4억 7천만 원이 탈취겪은 대전 은행동 사건과 같은 해 9월 현금 8억 7천만 원 태평동 경우 그 밖에도 이 사건의 범인들이 개입한 연쇄 범행으로 추정되었지만, 모두 범인 검거에 실패했다고 합니다. 은행동·태평동 사건은 살인이 이루어지지 않았기에 공소시효가 끝났다. 원칙 이 사건은 2016년 공소시효가 만료될 예정이었으나, 2015년에 2000년 8월 이후 발생한 사건에 대한 공소시효의 폐지로 수사가 지속되며 있습니다.

하지만 증거 자체가 워낙 적고 이렇습니다. 할 수사의 진전이 없어서 영구 미제로 남을 공산이 크다.

자주 묻는 질문

범행 당시

사건은 KB국민은행에 전달하기 위해 3억여 원이 들어 있는 돈핸드백 2개를 수송하던 현금수송차가 은행 지하주차장에 도착할 때 발생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증거 불충분

결국 경창이 청구한 구속 영장은 직접적인 근거가 확보하지 못해 기각하게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증거 불충분

언젠가는 제가 지은 죄를 받을 줄 알고 있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