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점수 등급표 및 올리기 팁과 KCB(올크레딧), 나이스 무료조회
예를들면 대출, 또는 보험가입, 통장개설 등등 많은 금융거래들은 신용을 기초로 하여 거래를 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금융관계는 깨끗한 거래가 필수랍니다. 그러면 금융거래시에는 거래 이사 당사자가 서로의 신용에 대해서 알수 있어야 하는대요, 그러기위해서 몇가지 신용조회를 하게 된답니다. 이런 신용조회를 통하여 지금까지 얼마나 거래를 잘 이행해왔는지, 이사람의 신용이 어떤지 알수 있는것이지요. 이런 신용에 대해서 최근에는 각 점수별로 등급을 매겨 금융거래에 이용하고 있답니다.
먼저 우리나라에서 개인신용등급 을 매기는 회사가 몇군대 있습니다. 그중 일반적으로 올크레딧KCB 와 NICE마이크래딧이 있습니다.
신용점수 조회 방법
신용점수는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토스를 이용하는 경우 핸드폰에 설치된 해당 앱에서 무상으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참고해서 카카오뱅크 앱에서는 올크레딧KCB 점수만 제공하는데요. 카카오페이나 토스에서 조회하면 나이스와 올크레딧 신용점수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는 나이스 및 올크레딧 홈페이지에서 무상으로 조회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해당 홈페이지에서 조회할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 하고 조회하고 싶을 때마다.
매년 해당 홈페이지를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BEST 올크레디트 All Credit
올크레디트 신용점수 조회서비스도 나이스지킴이와 동일한 1년간 분기별로 총 3회 조회가능하며 1회 조회 시 , 24시간 동안 횟수는 무관합니다. 올크레디트 신용점수 조회서비스는 웹사이트뿐만 아니라 모바일 앱으로도 가능합니다. 1. 인터넷 검색창에 올크레디트를 검색하시면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2. 홈 디스플레이 우측의 내 서비스 열람 메뉴의 내 신용점수 버튼을 누르면, 본인인증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3. 개인신용정보 열람을 위해 본인확인 인증을 합니다. 네이버, 카카오, 페이코, 스마트폰 본인인증, 신용카드 본인인증 중 선택하여 본인인증 완료 후 조회가능합니다.
1 통신 요금, 공공 요금 납부 실적 제출하기
스마트폰 요금 납부 내역은 통신사 앱어플을 통하여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핸드폰, 인터넷, TV가 결합되어 있는 경우에는 개인이 스마트폰 납부 내역만 따로 찾는게 힘들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라면, 본인이 사용중인 통신사에 전화해서, 스마트폰 요금 납부 내역 6개월치를 받아서, 신용기관에 팩스로 보내면 됩니다. 이 방법으로 신용점수가 조금 오르게 됩니다.
1 일관된 소비 습관 유지하기
5번부터 10번까지의 내용을 좋은 습관으로 계속 이어서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매달 초에 체크카드로 1만원 이상 사용합니다. 그리고 신용카드를 한도의 20 이하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결제해야 할 것들은 현금이나 상품권을 사용합니다. 이렇게 자신만의 지출 습관을 제작해서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어떤 달에는 지출이 팍 늘어나고, 어떤 달에는 지출이 확 줄어들고, 운전할때도 급출발 급정거 하면, 연비가 떨어지듯이, 매달 금액 차이가 심하게 나면, 신용점수가 위 아래로 변동하게 됩니다.
adrespon3 신용점수가 저번달에 비해 떨어졌다면, 원인이 어떤 내용인 것인지 분석하고 향상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신용점수 올리기 위한 여러가지 방법
신용점수를 올리기 위해서는 먼저 신용점수가 낮은 원인을 파악해야 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이유는 연체, 대출부도, 채무불이행 등이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먼저 이전에 미처 갚지 못한 채무를 갚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미납된 금액이 적으면 한꺼번에 갚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신용카드 사크기가 신용점수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카드 사용량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카드 한도를 줄이거나, 카드 사용 후 즉시 갚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여러가지 금융상품을 이용하며 신용거래를 계속해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출금리나 신용카드 한도 조정 등을 요청하면서 금융회사와 자주 소통하고, 신용거래 내역이 긍정적 사고로 기록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용점수 무료조회 방법
신용점수는 나이스지키미, KCB올크레딧에서 1년에 3번 무료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페이, 토스, 카카오페이, 뱅크샐러드 등 핀테크 서비스에서도 무료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