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1000조 돌파, 덩치 세계 3위인데 수익률은 꼴찌권
경제지식시사정보 박근혜 전대통령 회고록 어둠을 지나 미래로 제1, 2권 출간, 독서평설 이춘근 티스토리 166회 박근혜 전 대통령의 정치 일대기를 담은 도서, 박근혜 회고록 어둠을 지나 미래로 12 총 2권이 2024년 새해를 맞이해 출간됐습니다. 본 도서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1998년 정계 입문 시기부터 대통령 당선 후 펼친 외교안보와 국내 여러가지 정책 및 2017년 탄핵과 특별 사면에 이르기까지 박근혜 대통령의 정치 역사를 모두 살펴볼 수 있는 책으로, 역사적 사료로서의 가치도 높다.
소득 상한선을 높이고 중산층은 포용
김 교수는 소득 상한선을 높여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소득 산정 상한선이 낮아 중산층을 포용할 수 없는 구조라는 이유에서 입니다. 소득 상한선을 올려야 합니다. 공무원연금은 상한선이 800만 원을 넘습니다. 국민연금의 핵심적인 문제점은 중산층의 노후를 책임지지 못한다는 점에 있습니다. 건강보험은 중산층의 의료비 이슈를 상당 부분 해결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 민영화 또는 급여 수준 하향은 문제 되지 않습니다.
정치적으로도 논의할 여지가 없는 이야기이기 때문이죠. 한 마디로 의료보험제도는 중산층에 이해관계가 생긴 것입니다. 유럽 복지국가는 저소득층은 물론이고 중산층까지 의료와 노후를 공적연금이 보장합니다. 의료보험은 유럽 수준까지 갔지만 연금은 깎아서 노후가 보장되지 않는 겁니다. 중산층이 부동산, 아파트, 비트코인에 몰려가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노후가 불안해서 그런 것이죠. 지금 국민연금은 최저생계비도 안 됩니다.
전두환은 1212군사반란이라는 쿠데타를 일으킵니다.
전두환은 1979년 12.12 군사 반란을 일으켜 정권을 잡은 후, 1980년 10월 27일 헌법을 개정하여 대통령 선거 방법을 간선제에서 직선제로 바꾸었습니다. 당시 대한민국의 헌법은 박정희 대통령이 만든 유신헌법으로, 대통령은 5년 단임제지만, 대통령선거는 5,000명 이상의 선거인단의 투표로 선출하는 간선제 방식이었습니다. 이는 대통령의 권한을 강화하고, 국민의 의사를 무시할 수 있는 독재 정권을 유지하기 위한 목적이었습니다.
전두환은 대통령 직선제를 도입하여 자신을 국민의 뜻으로 선출된 대통령으로 만들고, 민주화 요청을 잠재우고자 했습니다. 헌법 개정안은 전두환의 공화당이 국회에서 의결했고, 국민투표에서 93.1의 찬성으로 통과되었습니다.
전두환 전대통령이 박정희 대통령의 배경으로 성장했습니다.
전두환과 박정희는 육군사관학교 동기였습니다. 전두환은 1951년 육군사관학교 11기로 입학했고, 박정희는 10기로 재학 중이었기 때문입니다. 전두환은 박정희의 후배였지만, 두 인원은 친분을 쌓았고, 전두환은 박정희를 우상으로 여겼습니다. 박정희가 군사 쿠데타를 일으켜 정권을 잡은 후, 전두환은 박정희의 신임을 얻으며 승승장구했습니다. 그는 육군 보안사령관, 육군참모총장 등을 역임하며 군 내에서 권력을 키웠습니다.
1979년 박정희가 암살된 후, 전두환은 신군부를 인도하고 12.12 군사 반란을 일으켜 정권을 잡았습니다. 그는 이후 대통령에 취임하여 1988년까지 재임했습니다. 전두환은 박정희의 유신 독재를 이어받아 5공화국이라는 독재 정권을 유지했습니다. 그는 재임 기간 동안 광주 민주화 운동을 진압하고, 국민의 기본권을 탄압했습니다.
인구가 꼭 많아야 할까요?
유시민 우리는 세계 10대 경제 대국이 아니고요. 한 사회가 얼마나 부유하냐는 것은 평균을 봐야 하는 거입니다. 저희가 봐야할 지표는 1인당 국민 소득이입니다. 이 지표로 봤을때는 저희가 30위에서 35위 사이거든요.
유시민: 지금 세계 인구가 80억이 넘었습니다. 호모 사피엔스의 개체수가요. 이게 130억명까지 갔다가 꺾어지리라고 지금 인구 예측이 나와 있는데. 지금 식으로 저희가 에너지를 쓰고 자원을 쓰고 쓰레기를 내면 지구가 한 세 개쯤 있어야 해요. 그러므로 인구증가라는 것은 재앙입니다.
17 국민연금 납부는 카카오 페이로 편리하게.
내 용돈 내 피같은 용돈 9만원아. 눈물을 콸콸콸 쏟았습니다. .아 다른 부업 알아봐야하누 부모님이랑 조금 싸우긴 오지게 싸웠습니다. 국민연금 때문에.정말 양심이 있나?나는 무슨일 하누정말 알바라도 뛰어야 하나 생각했습니다. 국민연금 9만원이 슝.나가서 .해탈했다. .앞으로도,성실히 노후를 위해 일하자 노예여 . 그러나 받지도 못하는 국민연금 짜증나네요 이것때문에 어제 울었어요 정말 어떡하죠?인생 . 프리랜서들에게도 뜯어가는 국민연금이게 뭔가 싶은건지 모르겠네요9만원이 슝 날라갔고참 암울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