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바 1kg 가격 시세 확인해요
골드바 1kg 가격 시세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예로부터 금Gold은 안전자산이라는 개념으로 사람들의 뇌리에 박혀 있는 것 같습니다. 어떠한 식으로 보시면 상대적인 개념인데 각국에서 분쟁이 발발한다거나 무역 보복 등이 빈번하게 발생하게 되면 금값이 오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 같은 경우 예전에 비해 가격이 상당히 많이 올랐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골드바 1kg 시세는 어마어마 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보통 돌잔치를 할 때 금반지를 주곤 했었는데 1돈이 5만원 정도 할때도 있었으니 말이죠. 하지만 지금은 완전 양상이 달라져서 특수한 경우가 아닌 이상 현금으로 해결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금의 공식단위 트로이온스 Troy Ounc
글을 작성합니다. 궁금해졌습니다. 전 세계인들이 금거래를 한다면 당연히 단위인 표준도 존재하겠지요. 그래서 알아봤는데요. 이 단위는 바로 트로이온스 Troy Ounce라는 단위입니다. 약 31.1g으로 정형화된 국제단위입니다. 전 세계적으로는 트로이온스Troy Ounce가 널리 쓰이고 있는데 유독 한국에서는 Troy Ounce 단위보다는 아직까지도 우리나라는 돌반지 하면서 많이 들어본 한돈 두 돈 하는 돈 단위로 더 널리 알려져 있답니다.
금괴의 무게
영화에서 보신 적 있지요? 금고를 열면 쫙 쌓여있는 두꺼운 금괴들 말이죠. 금을 가공해서 보관이 쉽도록 사각형으로 만든 것입니다. 현금은 아무래도 상하기도 쉽고 보관도 많은 부피를 차지하니까요. 금괴는 일명 골드바라고 알려져 있지요. 1kg가 있고 10kg가 있어요. 위 사진이 1kg, 아래 사진이 10kg 금괴 사진입니다. 금괴는 보시듯 사진에서처럼 한국거래소에서 골드바를 디자인하고 만들어낸 것도 있고 아래 사진처럼 금을 모양위주로 찍어낸 것도 있지요. 하지만 골드바는 디자인과 관계없이 순도랑 무게만 측정합니다.
중량별 골드바
물론 이는 시세에 따라 변동될 수도 있지만, 이 정도 가격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면 되겠네요. 그리고 골드바 1kg 시세 뿐만 아니라 500g 및 375g, 75g, 50g 등의 다양한 골드바도 판매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확인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은데요.
한국금거래소 홈페이지를 확인해 보시면 순금 및 18K, 14K, 백금, 은의 시세를 살 때와 팔 때로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기간별로 분류하여 시세를 그래프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골드바 전화 주문
전국에 대리점이 있다고 해서 가까운 곳을 검색하여 방문하실 수도 있겠네요. 고가의 골드바 같은 경우 주문은 온라인으로 불가능하며 본점 아니면 가까운 대리점으로 전화 주문 가능하다는 점을 참고해 주세요. 이상으로 골드바 1kg 가격 시세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