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및 추측 수령액 조회 수령나이
직장을 다닌다면 대부분 4대 보험에 가입하기 때문에 국민연금에 가입되어 납부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낸 국민연금은 얼마인지, 본인이 몇 살부터 얼마의 국민연금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오늘은 국민연금의 납부액, 수령나이, 추정 수령액에 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간은 질병, 노령, 장애, 빈곤층 등과 같은 문제를 격어왔어요. 과거에는 이런 문제들을 개인적인 문제로 여겨왔으나, 국가개입의 필요성이 필요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제도적 장치를 마련한 것 중에 하나가 국민연금입니다.
국민연금은 가입자, 사용자로부터 정률의 보험료를 받고, 이를 재원으로 사회적 위험에 노출되어 소득이 중단되거나 상실될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이 다양한 급여를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국민연금 조기수령 신청 방법
국민연금 조기수령 신청방법은 직접 방문, 우편, 팩스, 홈페이지, 어플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직접 방문은 본인이 사는 지역 혹은 원하는 국민연금공단 지사에 방문하여 국민연금조기수령을 신청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편과 팩스는 국민연금 조기수령 신청서를 국민연금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한 후 인쇄하여 작성 후에 우편 혹은 팩스로 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국민연금 공식홈페이지와 국민연금 공식어플인 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메뉴 중에 연금 청구를 선택하고 안내되는대로 신청을 하면 됩니다.
조기수령 당신의 선택은?
장단점을 기반으로 팩트체크를 하며 많은 분석들을 공부해 보면, 국민연금 조기수령이 무요구사항 옳다는 답은 없습니다. 따라서 현재 본인이 국민연금을 조기수령 할지 말지 고민하시는 분들은 사람이 예측할 수 있는 범위, 즉 나의 5년 내 경제적 상황을 기반으로 고려하신 후 결정하시는 게 가장 현명하다는 생각입니다. 2024년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탈락 요건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에 상세하게 설명해 놓았으니 꼭 참고해 주세요. 본인이 5년 내 일정 수입이 없고, 당장의 생계가 걱정스럽다.
만성질환이 있습니다. 조기수령이 답일 수 있습니다. 기초연금과 함께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본인이 5년내 일정 수입이 있습니다. 혹은 고정 수입은 없더라도 개인연금, 주식 등 금융소득이 있습니다. 만성질환이 크게 없으며 건강한 편입니다. 정상 개시 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4 국민연금 조기수령 장점
국민연금 조기수령을 잘 계산해야 하는 이유 중 하나는 과연 조기수령이 손해인가 아닌가를 고려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A라는 사람과 B라는 사람이 개개인별로 정상 지급나이에 200만원을 수령할 수 있다고 가정할 때 A는 5년 빠르게 조기수령을 선택했고 B는 정상 지급 연세 때 수령하는 상황을 살펴보겠습니다. A는 200만원에서 30 깎인 140만원을 5년 먼저 수령을 시작한다면 140만원60개월로 8400만원이라는 금액을 이미 수령한 것입니다.
반면 B는 아직 한푼도 받지 못했습니다. 이 8400만원이라는 차이를 따라잡기 위해서는 60만원*140개월이 되어야 합니다. 즉 11년 8개월이 지나야 두 사람의 총 연금 수령액은 같아지는 것입니다. 이 경우에서 고려되지 않은 점은 11년 8개월 동안의 예적금이자, 물가상승률입니다.
2 가입기간
첫 번째, 국민연금 가입일로부터 10년 이상 국민연금을 납입한 사람입니다. 하지만 10년 미만이라고 하여 나는 생계가 어려운데 전혀 돌려받지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10년 미만인 경우에는 일시불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일시불로 받는 것의 정규 명칭은 사실 국민연금 반환금이라 하여 국민연금을 탈퇴하는 것과 비슷한 개념이므로 조기수령과는 엄밀히 말하면 다른 맥락입니다.
국민연금 수령나이
국민연금의 수령나이는 출생연도에 따라 달라지며, 아래와 같이 구분됩니다. 수령나이는 출생연도에 따라 다르며, 연금금액은 개인의 소득활동과 경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실 수령 시기와 금액은 개인의 연금신청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생연도에 따른 수령연세 1953년 1956년생 61세 조기노령연금은 56세 1957년 1960년생 62세 조기노령연금은 57세 1961년 1964년생 63세 조기노령연금은 58세 1965년 1968년생 64세 조기노령연금은 59세 1969년생 이후 65세 조기노령연금은 60세 국민연금은 단순히 노후를 준비하는 제도를 넘어, 사회 구성원 각자가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사회적 안전망의 역할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