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방법, 갱신복사 방법
매년 힘들게 한번 하는 것이 있습니다. 일년에 한 번 하는데도 이상하게 힘이 든다. 바로 구 공인인증서 갱신입니다. 이 컨텐츠는 우리은행 구 공인인증서공동 인증서 갱신하기입니다. 1. 처음 로그인 부터 하자. 2. 로그인의 방법은 두 가집니다. 구 공인인증서공동 인증서로 로그인 아이디로 로그인 3. 로그인을 했다면 위 사진처럼 인증센터 부분의 개인 부분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금융인증서
금융인증서는 금융결제원에서 발급하는 인증서입니다. 공동인증서 다음으로 많이 사용되는 인증서입니다. 공동인증서의 단점을 보완하여 2020년 출시된 인증서 입니다. 장점
금융인증서의 제일 큰 특징은 인증서가 개인 기기가 아닌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에 저장되어 보안이 뛰어나고 인터넷만 된다면 어디서든 사용가능합니다. 따라서 인증서를 따로 복사할 필요 없습니다. 인증방법은 비밀번호 6자리 혹은 지문, 패턴, 안면인식 등으로 각양각색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사용가능하고 유효기간도 3년으로 길뿐만아니라 갱신도 자동으로 되기때문에 갱신의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단점
금융인증서의 단점은 공동인증서에 비해 사용처가 적습니다. 은행권은 사용가능하나 증권사에서는 사용불가하고 카드사의 경우 일부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민간인증서
앞서 살펴본 공공기관에서 발급하는 공동인증서와 금융인증서와는 다르게 민간에서 발급하는 인증서입니다. 크게 은행권에서 발급하는 인증서와 등등 사업자가 발급하는 인증서가 있습니다. 민간인증서가 등장함에 따라 인증의 간편함이 증가하였습니다. 인증서라는 이름보다는 간편 인증이라는 이름으로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은행권에서 발급하는 인증서는 국민은행의 KB국민인증서, 신한은행의 신한사인, 하나은행의 하나 원사인, 우리은행의 원 금융인증서, 농협의 NH원패스, 토스뱅크의 토스인증서등이 있습니다.
은행권 외 휴대폰 제조사인 삼성에서 제공하는 삼성패스, 휴대전화를 통한 SKT, KT, LG U 통신 3사에서 인증하는 PASS, NHN의 페이코, 플랫폼 업체인 네이버의 네이버 인증서와 카카오의 카카오 인증서 등이 있습니다. 앞으로는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보다는 민간인증서의 역할이 증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공동인증서 내보내기 가져오기
공동인증서 내보내기 가져오기 기능은 핸드폰에 있는 인증서를 PC로 가져올수 있고 반대로 내보내기를 통해 핸드폰으로 보낼실수 있습니다. 네이버와 카카오 공동인증서 발급 및 내보내기 가져오기는 전용 어플을 이용하셔서 손 쉽게 발급 하실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