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부동산용어 건폐율이란 무엇인가

뷰티랩 2024. 3. 29.

부동산용어 건폐율이란 무엇인가

건물 높이와 상관없이 무관하게 건물을 얼마나 넓게 지었는지 판단하는 지표입니다. 즉 바닥면적을 덮고 있는 건축물 면적의 비율인 것. 건축물 바닥 면적 대지면적 x 100 예 40m2 100m2 X 100 40 건폐율이 낮다는 것은 대지 면적 대비 건물의 밀도가 낮다는 것으로 건물 사이사이에 빈 공간이나 녹지가 많습니다.고 예상할 있습니다. 반면 건폐율이 높은 경우는 면적 대비 건물의 밀도가 높다는 것으로 아파트가 다닥다닥 부착되어 있다고 볼 있습니다.

주택 재건축 시 사업성, 이익성을 판단 할 때 용적률과 건폐율이 함께 고려됩니다.

 



부동산용어 건폐율이란 무엇인가건물

13 용적률이 중요한 이유는?

만약 제2종 일반거주지역에서 1000세대인 A용적률 150, B용적률 170 아파트가 재건축을 추진한 다고 했을 때, 용적률을 최대한 사용하면 A 아파트는 약 1660세대, B아파트는 약 1470세대의 아파트로 새롭게 태어난답니다. A아파트의 경우에는 B 아파트보다. 200세대를 더 많이 분양할 수 있으니, 조합원 입장에서는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게 되어 조합원들이 내야 되는 추가분담금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재건축 아파트는 용적률이 낮을수록 사업성이 올라가기 때문에 재건축아파트에 투자할 때는 아파트가 있는 지역의 용도 와 현재 용적률이 아주 중요합니다.

13 용적률이 중요한

뉴스 기사를 통해 확인

해석 을지로 일대 초고층 건물 건설 예정. 녹지 확보 하여 건물을 지으면 면적 대비 녹지가 많아짐.건폐율 낮아짐 건물만 빼곡하게 넣을 수 있었으나 녹지에 공간을 양보한 대신, 용도지역을 일반상업지역에서 중심상업지역으로 올려줌. 다음시간에 다뤄봄 용도를 올려주면 용적률전체 면적 대비 모든 층의 바닥면적 더한 값을 높일 수 있음. 이 말은 더 고층으로 아파트나 빌딩을 지어 올릴 수 있다는 말 그래서 을지로는 더욱 자연친화적이면서 세련된 느낌으로 도시재생을 하겠다고 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