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분양과 민간분양의 차이와 나에게 맞는 계획 (청약 1순위 자격)
최근 동안 집 가격이 많이 오르면서 주택청약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돈이 많으면 매매를 하면 되지만 사실 그렇지가 못하지요. 때문에 주택청약등을 통해 좀 더 저렴하게 새집을 들어가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주택청약의 경우 1순위와 2순위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1순위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조건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순위를 위한 조건에는 청약통작 가입기간과 납입액이 있습니다. 주택청약은 크게 민영주택과 국민주택으로 나누어 집니다.
민영주택의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공공주택의 경우 아래와 같습니다. 다만 1순위 제한인 사람이 있었는데 해당 인원은 아래와 같은 사례입니다.
주택 청약 통장 순위 점수 높이는 꿀팁
금전적 여유가 있으면 청약 통장에 매달 10만원씩 넣는 게 좋습니다. 청약 통장의 납입 금액은 한 달에 최대 10만 원까지 인정됩니다. 한 달 인정 금액은 최대 10만 원이기 때문에 납입금액을 최대로 채우기 위해서는 한 달에 10만 원씩 넣는 게 좋습니다. 한 달에 50만 원을 넣어도 100만 원을 넣어도 최대 인정액은 10만 원입니다. 때문에 100만원을 넣더라도 10번에 나눠서 여러 달로 납입하는 게 좋습니다.
미성년자 자녀의 청약 통장을 만드려면 최대 인정 납입 기간이 2년이라는 점 이해하는 게 좋습니다. 2년만 납입 기간에 인정되니 나이를 고민하고 청약 통장을 가입하는 게 좋습니다.
민영 주택
민영주택은 납입횟수 조건은 없지만 지역별 청약 예치금 기준을 무요건 충족해야 합니다. 아래표를 참고하기 바란다. 지역별, 주택면적별로 계좌에 납입되어야 하는 총금액이 정해져 있습니다. 이걸 채우지 못하면 1순위가 될 수 없습니다.는 뜻입니다. 지역 기준은 스스로가 청약 넣을 아파트가 건설되는 지역이어야 합니다. 스스로가 광주 기준에 맞춰놓았다면 서울 민영 주택에 넣을 수 없습니다..
청약저축이 예금적금 보다. 좋은 이유청약통장의 장점
1,500만원 한 번에 입금 50만 원 x 24회 선납 1,500만 원 1,200만 원 총 2,700만 원 예치 1 청약저축은 만기가 없는 장기상품이며 변동금리를 적용합니다. 따라서 기준금리가 내려갈 때에도 일반 예금보다. 금리가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만기가 없는 상품이라 필요할 때 언제든지 해지가 가능하고, 매월 50만원까지 추가 입금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두 차례 장점으로는 연말정산 소득공제가 된다는 점입니다. 총급여액이 7천만 원 이하 근로자이면서 무주택 세대주이면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무주택 확인서를 발급받아 은행에 제출하면 됩니다.
주택청약 1순위 신청나이
주택청약의 경우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으로 해당 주택건설지역 또는 인근지역에 거주하는 자로서 성년자의 경우 신청나이가 됩니다. 성년자라 하면 만 열아홉살 이상을 말하는데요, 만약에 성년자가 아니고 세대주인 미성년자인 경우에도 처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조건이 필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1단계 주택청약종합예금
주택은 민간과 공공 분양으로 나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주택 청약 통장 순위 점수 높이는
금전적 여유가 있으면 청약 통장에 매달 10만원씩 넣는 게 좋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택 청약 통장 순위 점수
민영주택은 납입횟수 조건은 없지만 지역별 청약 예치금 기준을 무요건 충족해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