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23년 출산지원금 정부지원 및 지역별 혜택 분석

뷰티랩 2023. 9. 4.

2023년 출산지원금 정부지원 및 지역별 혜택 분석

국내 저출산 문제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 건 올해뿐만이 아니죠. 갈수록 국내에서 결혼과 육아는 여전히 젊은 세대 구성원들에게 부담스러운 상황인데요. 합계출산율이 가임 여성 1명당 0.808명이라고 하고 2015년 이후 계속해서 그 숫자가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런 데이터를 반영하듯 우리는 OECD 국가 중 가장 낮은 출산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향후 인구감소와 관련한 경제적 문제 역시 심각하게 거론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2023년 출산지원금 정부지원 및

2023년 출산지원금 분만 취약지에 대한 추가 지급액

2023년 출산지원금에 따르면, 분만 취약지의 경우 20만 원의 추가 지급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출산지원금은 단태아의 경우 100만 원, 다태아의 경우 140만 원이며, 출산 후 2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출산지원금은 베베폼, 미즈 톡톡, 베팡, 두리셋 등의 플랫폼에서 발급을 받으면 사은품과 함께 받을 수도 있습니다. 아이를 키우시는 분들께는 반드시 신청해야 하는 혜택입니다.

2023년 출산지원금 분만 취약지에 대한 추가

국가 바우처란?

출산 내용을 소개드리기 전에 이와 같이 혜택을 받기 위해 국민행복카드라는 것이 필요한데,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국가 바우처입니다. 이게 어떤 것인지 생소하게 느껴지실 분들 역시 계실 것 같아 간략히 말씀드리자면 정해진 이용처에서 복지 대상자가 서비스 아니면 물품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국가가 해당 이용권을 제공하는 것을 뜻해요.

직접 제공하는 게 아닌 교환할 수 있는 이용권이라 생각하시면 이해가 편하실 것 같고, 이렇게 현금 대신 이용권을 제공함으로써 현실 수혜자들에게 제도의 복지가 적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

지원 금액 임신 1당 일태아 100만 원 다태아 140만 원 분만취약지 20만 원 추가 지원 지원항목 임산부의 진료비 및 약제치료재료, 2세 마만 영유아의 진료비 및 처방된 약제치료재료 구입 가능 사용기간 사용 시작은 이용권 발급일로 부터 2년까지 가능합니다. 출산 전 신청 분만예정일로부터 2년, 출산 후 신청 출산일로부터 2년 신청 방법 병원에서 발급받은 임신확인서 지참을 하시 국민건강보험공단 아니면 카드사별 접수처, 주민센터, 보건소 방문 신청이 가능하고 온라인, 모바일로도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국민행복카드 홈페이지, 카드사 홈페이지, 정부 24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부모 급여 제도

두 번째 혜택은 부모 급여 제도로 만 0세 만 1세 의 자녀를 두신 분들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부모 급여 제도의 지원금은 2023년 기준 만 0세는 70만 원, 만 1세는 35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고 2024년 기준 만 0세는 100만 원, 만 1세는 5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빠르게 첫만남 이용권과 부모 급여 제도를 한번 세 신청할 수 있는 신청 방법에 관하여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출산지원금 혜택 요약

위의 표는 2023년 출산지원금에 관련된 혜택을 요약한 내용입니다. 육아휴직은 맞벌이 부부에게 개개인별로 3개월씩 사용 가능하며, 300만원까지의 급여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둘 다. 육아휴직을 사용한다면 최대 월 6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을 예정입니다. 2023년 출산지원금은 맞벌이 부부를 포함한 부모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출산을 대비하고 있는 가정들은 국민행복카드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들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제공하는 출산지원금과 관련된 복지혜택은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고, 자녀를 키우기 위한 시간과 노력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따라서, 출산지원금에 대한 정보를 꼼꼼히 살피고, 이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2023년 출산지원금이 더 많은 가정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를 기대합니다.

2023년 첫만남이용권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

첫 만남 이용권의 경우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아가를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한 아이당 200만 원, 쌍둥이의 경우 400만 원이 바우처로 지급이 돼요. 사용처는 유흥업, 사행업, 면세점, 쇼핑사이트 등을 빼고 가능하며, 산후조리원에서 역시 사용이 가능하고요. 생후 1년까지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이 있으니 기한을 맞춰서 잔액이 남지 않게 사용하시면 되겠어요. 신청방법은 거주지 행정복지센터나 인터넷 복지로, 정부24에서 신청이 가능하답니다.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의 경우는 임신 바우처를 통해 지급받을 수 있는데요. 단태아첫아이의 경우 100만 원, 다태아의 경우는 140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어요. 그러니 임산부 분들은 해당 내용을 꼭 참고하셔야겠고요. 임신 중에 진료비나 약제비로 활용이 가능하고요. 출산 이후 2년까지 사용이 가능하니 이점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2023년 출산지원금 분만 취약지에 대한 추가

2023년 출산지원금에 따르면, 분만 취약지의 경우 20만 원의 추가 지급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국가 바우처란?

출산 내용을 소개드리기 전에 이와 같이 혜택을 받기 위해 국민행복카드라는 것이 필요한데,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국가 바우처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가 바우처란?

지원 금액 임신 1당 일태아 100만 원 다태아 140만 원 분만취약지 20만 원 추가 지원 지원항목 임산부의 진료비 및 약제치료재료, 2세 마만 영유아의 진료비 및 처방된 약제치료재료 구입 가능 사용기간 사용 시작은 이용권 발급일로 부터 2년까지 가능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댓글

💲 추천 글